타임교육 개인정보처리방침


타임교육(이하 “회사”)는 수집·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법 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가 남용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에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연령확인, 고충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콘텐츠 제공, 진학상담 등 학습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다. 마케팅 및 광고
신규 서비스(콘텐츠)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자료 산출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 서비스 제공
1) 오프라인 학원 수강신청
- 필수항목 : 이름, 소속, 주소,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
- 선택항목 : 사진, 학습정보, 학습목표
2) 온라인 회원 가입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학년(학생의경우), 자녀학교, 주소(학부모의 경우), 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
- 선택항목 : 이메일
나. 서비스 신청
1) 정시 합격예측 서비스 신청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학교, 정시 합격 성적정보
2) 예약서비스 신청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휴대폰번호, 재원여부, 학년, 학교
선택항목 : 이메일
3) 온라인 수강신청
- 필수항목 : 성명, 학년, 학교, 휴대폰번호, 이메일, 보호자성명, 보호자 휴대폰번호
- 선택항목 : 환불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다. 결제 및 환불처리
1) 오프라인 수납
- 필수항목 : 성명, 휴대폰번호, 신용카드사명,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승인번호
- 선택항목 : 현금영수증 발급번호
2) 온라인 사이트 수납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휴대폰번호, 신용카드사명,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승인번호
- 선택항목 : 이메일
3) 현금영수증 발행
- 필수항목 : 현금영수증 발행 휴대폰번호 또는 개인사업자등록번호, 현금영수증 발급번호
4) 환불 처리
- 필수항목 : 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라.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필수항목 : 성명, 학교, 학년, 휴대폰번호, 보호자 휴대폰번호
마.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3.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수집 항목: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나. 동의 절차: 회사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정보(성명, 연락처)를 요청하고,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이 안내되어 있는 문서를 제공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온라인으로는 웹페이지 링크를 전송하고 법정대리인은 해당 페이지에서 동의 여부를 표시하며, 회사는 이 내용을 문자메시지 등으로 다시 안내하여 동의의 진위를 확인합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다만 보유기간이 지난 후에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회원관리 : 회원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학원업 관련 영수증 원본 : 5년(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 학원업 관련 수강생 대장 : 3년(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다. 마케팅 및 광고 : 회원 탈퇴시까지

기타, 회원님의 개별적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개별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한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을 달성한 경우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 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의 경우 에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정보주체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제공목적 제공받는자 제공항목 보유기간
재화, 교육서비스, 이벤트등 그와 관련된 정보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주)타임교육씨앤피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보호자 전화번호, 소속(학교등)정보 동의 철회시까지

7.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 위탁기관 및 위탁 업무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 업무내용
페이민트㈜, ㈜케이지이니시스, 토스페이먼츠 온라인결제처리
㈜나이스평가정보주식회사 본인인증
(주)KSNET 신용카드 결제승인
㈜엠티에스컴퍼니 알림톡, 문자메세지 발송대행
나.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의 동의를 받고 있으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를 통하여 재수탁자와 재수탁하는 업무의 내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 내부 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나.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등의 접근 권한의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및 기타 관련 보호조치, 인터넷망 차단 조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취약점 점검 및 보완
다.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서류·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재해·재난에 대한 안전조치, 보조저장매체의 반출·입 통제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의 사용목적은 이용자가 방문한 서비스, 자주 찾는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분석하여 더 나은 서비스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합니다.
다. 정보주체는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PC 브라우저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바일 브라우저
- 크롬(Chrome)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삭제
라.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가.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전송·정정·삭제·처리정지 및 동의 철회 등을 요구(이하 “권리 행사”라 함)할 수 있습니다.
※ 14세 미만 아동의 권리 행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나.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화, 전자우편, 팩스(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방법에 관한 고시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제4항 및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바.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사.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권리행사를 청구받은 날로부터 10일(전송요구의 경우 지체 없이) 이내 회신하겠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 부서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개인정보와 관련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양선학
직책 : 전무
연락처 : 02-590-6913, privacy@t-ime.com
▣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부서명 : 시스템운영실
담당자 : 양재웅
연락처 : 02-590-9700, privacy@t-ime.com
나. 정보 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개인정보 열람청구 등)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2.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police.go.kr)

13.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시설안전 및 관리, 화재 예방 그리고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나.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각 사업장별 설치안내문 및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을 통해 확인 가능
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각 사업장별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를 별도로 두고 있으며 각 사업장별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을 통해 확인 가능함
라.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각 사업장별 설치안내문 및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을 통해 확인 가능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마. 개인 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각 사업장별 영상정보관리책임자를 통해 가능
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에 한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 가능
사. 개인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 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음.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

14.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10월01일 부터 적용됩니다.